광주 동구, 푸른길공원 정비 사업 추진

8월 9일까지 커뮤니티 잔디광장·맨발 산책로 등 조성
최창봉 기자 2025-05-26 13:50:51
광주시 동구는 푸른길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조성을 위해 ‘푸른길공원 시작점 복합문화공간 조성 사업’을 오는 8월까지 추진한다.

광주시 동구는 푸른길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 증진과 지속가능한 생태환경 조성을 위해 ‘푸른길공원 시작점 복합문화공간 조성 사업’을 오는 8월까지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푸른길공원은 동구 주민은 물론 광주 시민의 도심속 휴식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지만 일부 노후화된 시설과 밀식된 수목으로 인해 시설 및 수목 정비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사업은 푸른길 시작점인 광주역부터 금호타운아파트 앞까지 370m 구간을 정비하기 위해 이달 12일부터 오는 8월 9일까지 3개월 동안 진행된다. 주요 사업 내용은 ▲커뮤니티 잔디광장 조성 ▲맨발 산책로 조성 ▲글자 조형물 설치 ▲수목 정비 및 정원 조성 등이다.

동구는 앞서 주민 설명회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했으며, 평소 주민들의 민원이 잦았던 수목 전지 등을 실시설계에 반영했다. 

임택 구청장은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도심속 가까이에서 주민들에게 쾌적한 휴식과 여가 활동공간을 제공할 푸른길공원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 달라“면서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동구 푸른길을 주민들의 이용 현황에 맞게 구간별로 정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독립군 후예만 임명했으면 좋겠다"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뉴라이트' 기관장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15일 광복절 서면 브리핑을 내

KB국민은행,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KB국민은행은 국민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및 새로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