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이스포츠 대표팀 출범

감독·코치, 선수 등 10명 구성
오덕환 기자 2025-05-22 16:05:46
21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전남 이스포츠 대표팀이 창단식을 갖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전남도는 21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전남 이스포츠 대표팀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창단식을 개최했다.

창단식은 이인용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남은오 전남 이스포츠협회 부회장, 이유찬 전남과학대 학과장, 대표팀 선수·감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단 경과 보고, 선수단 소개, 위촉 등으로 진행됐다.

전남 이스포츠 대표팀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FC모바일, 2개 종목에서 대회 경험이 풍부한 감독·코치단 3명과 뛰어난 기량을 가진 선수 7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 ‘이스포츠 지역 리그 참가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57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번에 창단된 대표팀은 오는 24일부터 개최되는 전국대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국내외 대회에 전남 대표팀으로 참가하게 된다.

전남도는 글로벌게임센터를 컨트롤타워로 전남형 게임 제작 지원, 게임 전문인재 양성 등 전남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남 이스포츠협회와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전남 이스포츠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강효석 전남도 문화융성국장은 “지역 연고를 기반으로 전남 이스포츠 대표팀이 창단돼 뜻깊다”며 “전남 대표팀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유치 등을 통해 선수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장을 마련하는 등 이스포츠 생태계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전남 섬 여행 날씨’ 알려준다

전남도와 광주지방기상청은 전남 섬을 찾는 여행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22일부터 ‘전남 섬 여행 날씨’ 서비스를 본격 제공한다. ‘섬 여

"당권 뺏겨 본 준석이가 응할까"

국민의힘 친윤계가 당권을 대가로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에게 보수진영 대선 후보 단일화를 제안했다는 주장이 나오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개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