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명장명인장인전 개최

21일까지 ACC호텔서 양복·공예·미용 등 20점 전시
최창봉 기자 2025-05-15 10:57:48
광주시 동구는 명장 명인들의 예술혼이 담긴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동구 명장명인장인전(展)'을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ACC호텔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광주시 동구는 명장 명인들의 예술혼이 담긴 작품들을 만날 수 있는 동구 명장명인장인전(展)을 오는 21일까지 ACC호텔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5일 개막한 이번 전시의 주제는 ‘장인의 손길로 예술을 빛내다’이며, 양복·공예·미용·미디어아트 등의 분야에서 활동중인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 회원 19명의 작품 20점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각기 다른 개성과 감성을 가진 회원들의 삶이 녹아있는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시간으로 관람객들에게 색다른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인순 명장명인장인협회 회장은 “서로 다른 환경과 장르를 가진 장인들이 만나 작품이라는 매개체로 협회를 만들어 소통하며 이렇게 값진 성과물을 합작해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장인정신의 혼을 담아 그 가치를 지켜나가는 일에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택 구청장은 “명장, 명인, 장인분들께서 동구에 수십년간 살아오면서 만들어낸 작품과 정신은 도시의 힘과 품격을 만드는 자산이 될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자부심있게 더욱 왕성한 작품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의 맥을 잇고자 지난 2019년 8월 창립된 동구명장명인장인협회는 그동안 공예인들의 단합과 교류, 전통공예 전승, 공예인 양성, 국내외 전시 등 다양한 전통공예 발전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독립군 후예만 임명했으면 좋겠다"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뉴라이트' 기관장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15일 광복절 서면 브리핑을 내

KB국민은행,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KB국민은행은 국민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및 새로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