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WON뱅킹 클릭’ 재난 성금 8000만원 기부
2025-05-13

판매량 1위는 흰색이 차지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검정색, 회색, 파란색, 은색 순으로 나타났다. 각 색상별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의 경우 1위 흰색과 3위 회색은 현대 아반떼, 2위 검정색은 현대 그랜저, 4위 파란색은 KG모빌리티 티볼리, 5위 은색은 현대 스타렉스로 나타났다.
1위 흰색과 3위 회색 차량 중 가장 많이 판매된 현대 아반떼의 흰색 평균 판매가는 1501만원, 회색 아반떼는 평균 판매가 1651만원으로 회색 차량의 평균 판매가가 높게 나타났다. 흰색 아반떼의 경우 운행 거리가 많은 법인 리스·렌터카 매물이 많아 회색 대비 평균 시세가 낮아진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아반떼는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2030 연령대에서 약 66.8%라는 높은 비율의 조회량을 보이기도 하였다.
2위 검정색은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대형 세단에서 가장 선호되는 색상이다. 검정색 차량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그랜저였다. 법인·관용·개인 고급차 시장 전반에서 폭넓은 수요를 갖추고 있는 그랜저는 평균 판매가 2,402만원으로 색상별 1위 판매 차량 중 평균 판매가가 가장 높았다. 그랜저는 남성 조회수 비율 88.5%로 여성보다는 남성들에게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었다.
4위 파란색은 감성적 만족과 자기 표현이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뚜렷한 소비자 취향이 반영된 색상이다. 파란색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KG모빌리티 티볼리 차량으로 판매량은 다른 차량에 비해 다소 낮았으나, 여성 조회수 비율 40.6%를 보이며 다른 차량 대비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5위 은색은 실용성을 나타내는 색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차량은 스타렉스였다. 스타렉스는 남성 조회수 비율 90.4%로 다른 차량 대비 가장 높은 남성 조회수를 기록하였으며, 4050 연령대에서 59.6%의 가장 높은 조회 비율을 보였다. 스타렉스는 승합·상용 목적을 모두 만족하는 실용성 차량으로 4050세대 중심의 소비자들에게 가장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KB차차차는 약 14만대의 국산 및 수입차 매물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다양한 구매 니즈를 충족할 수 있다. 특히, KB금융그룹의 대표 금융 플랫폼인 KB국민은행 스타뱅킹 내 자동차 테마 서비스에서도 KB차차차의 차량 관리, 시세 조회, 내 차 팔기 등 다양한 서비스가 연계되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KB캐피탈 관계자는“KB차차차에서는 같은 차종이지만 다양한 색상과 옵션의 차량을 비교해가며 구매할 수 있다.”며, “특히, 딜러들이 엄선한 KB스타픽 차량의 경우 차량의 주요 정보와 특징을 한 줄로 확인할 수 있어 구매 시 참고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