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라스쿨' 졸업식 및 입학식 개최

이재영 기자 2025-05-12 12:33:35
지난 9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정현아 사단법인 도구 대표(좌측 첫 번째), 김경남 KB국민은행 ESG상생본부장(우측 첫 번째)과 KB라스쿨 고등부 멘토·멘티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이 지난 9일 KB라스쿨(La School) 고등부의 2024년도 졸업식과 2025년도 입학식을 동시에 개최했다.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를 담은 KB라스쿨(La School)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학습 분야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18년간 전국 2만 3천여명의 청소년에게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며 정서적 성장을 지원해오고 있다.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2024년 결과보고 및 우수사례 발표에 이어 2025년도 사업 소개, 선서식, 축하 세레머니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의 참여 편의를 고려해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진행됐다.

‘KB라스쿨(고등)’은 교육격차 해소 및 우수 인재 양성을 목표로 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유명 강사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대학생 멘토링과 집중 학습관리 ▲정서적 안정을 위한 비교과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AI 기반 학습 전용 플랫폼을 구축해 ‘실시간 강의 AI 요약’ 및 ‘학생 수준별 문제풀이 강의’ 등 한층 진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입학식에 참여한 한 멘토 학생은 “지난해 KB라스쿨의 도움으로 스스로 공부하는 역량을 키우고 성적을 향상시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었다”며, “올해는 멘토로 참여해 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며 후배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꿈을 향해 나아가는 청소년들의 힘찬 발걸음에 따뜻한 응원과 격려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KB금융공익재단을 통해 순직·공상 공무원 자녀를 비롯해 자립준비청년, 다문화가정 청소년, 소년소녀가장 등 다양한 청소년들을 위한 장학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1,200여명의 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으며, 누적 지급된 장학금 지원액은 약 18억원에 달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무고죄 고발" vs "유검무죄"

검찰이 아들의 학교폭력 의혹과 관련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고발된 사건을 각하로 마무리했다. 온라인에선 누리꾼들의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