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원티드랩과 함께 외국인 일자리 연계 확대

이재영 기자 2025-04-28 16:29:24
우리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을 위한 구인·구직 서비스를 강화를 위해 채용 플랫폼 기업 원티드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원티드랩은 외국인 채용 기업과의 ‘매칭데이’ 행사를 주관하고, 우리은행은 외국인 전용 앱 ‘우리WON글로벌’을 통해 행사 정보를 홍보하며, 우리은행 고객에게 우선 참여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원티드랩은 2015년 설립된 일자리 정보제공 전문기업으로, 현재 약 3만1000개 기업과 제휴를 맺고 있다. 인공지능(AI) 기반 채용 플랫폼인 ‘원티드(Wanted)’를 운영 중이며, 개인 맞춤형 채용 추천과 리퍼럴(지인추천) 방식의 매칭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우리WON글로벌’은 외국인 고객을 위한 금융서비스를 넘어, 생활 편의 서비스까지 결합한 외국인 전용 토탈플랫폼으로 현재 30만 명의 외국인 고객이 이용 중이다. 올해 상반기 중에는 원티드랩이 제공하는 외국인 구인·구직 정보도 앱 내에서 확인 가능토록 연계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외국인 고객에게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으로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연계해주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WON글로벌을 통해 생활, 일자리, 교육 등 외국인 고객의 안정적인 한국 정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올해 초 ‘우리WON글로벌’앱을 통해 외국인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향후 한국어 교육 콘텐츠와 한국어능력시험(TOPIK) 모의고사 기능도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독립군 후예만 임명했으면 좋겠다"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뉴라이트' 기관장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15일 광복절 서면 브리핑을 내

KB국민은행,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KB국민은행은 국민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및 새로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