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산구, 우산동 뉴빌리지 조성사업 공청회 개최

30일 우산동 행정복지센터…‘도시재생활성화계획’ 주민 의견 수렴
최창봉 기자 2025-04-23 13:56:56
광주시 광산구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우산동 ‘뉴빌리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광주시 광산구는 오는 30일 오후 2시 우산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우산동 ‘뉴빌리지’ 조성사업 추진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공청회에서는 우산동 ‘뉴빌리지’ 사업 시행을 위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지정, 도시재생활성화계획(안)을 설명하고, 주민 및 관계 전문가 등과 사업 추진 방향을 논의한다.

우산동 도시 재생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석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광산구는 공청회에서 나온 주민, 도시 재생 전문가, 관계단체 등의 의견을 바탕으로 도시재생활성화계획을 수립하고, 사업 실행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광산구 관계자는 “주민과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내실 있게 사업을 계획하고, 세부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산구는 지난해 광주에서 유일하게 국토교통부의 뉴빌리지 사업 공모에 선정돼 민선 8기 단일 사업으로 최대 규모인 98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광산구는 2029년까지 총 196억원을 들여 학교 통학로 개선, 주민 공동체 생활 기반 조성 등 우산동 정주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독립군 후예만 임명했으면 좋겠다"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뉴라이트' 기관장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15일 광복절 서면 브리핑을 내

KB국민은행,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KB국민은행은 국민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및 새로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