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 중견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성료

“AI와 청렴의 콜라보”···청렴‧리프레시 프로그램으로 공직 활력 높여
최창봉 기자 2025-04-23 13:56:06
전남 강진군은 지난 22일 관내 다산베아채리조트에서 6급 팀장급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중견공무원 정책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전남 강진군 제공

전남 강진군이 디지털 혁신과 청렴 조직문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군은 지난 22일 관내 다산베아채리조트에서 6급 팀장급 공무원 7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중견공무원 정책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정책 기획력 향상은 물론 공공행정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생성형 AI 활용 교육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 바쁜 업무 속에서도 잠시 멈춰 스스로를 돌아보고, 소통하며 재충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챗GPT 등 생성형 AI를 행정 실무에 접목한 ▲문서 작성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활용 사례가 실습 중심으로 소개돼 실제 행정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교육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더불어 ▲청렴 캠페인 ▲심신 회복을 위한 ‘브레인&바디 릴렉스’ 프로그램도 병행, 단순한 강의를 넘어 공직사회에 지속가능한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됐다.

강진원 군수는 “생성형 AI시대에 맞는 실무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청렴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건강한 공직문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공직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복지와 조직문화 개선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독립군 후예만 임명했으면 좋겠다"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뉴라이트' 기관장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15일 광복절 서면 브리핑을 내

KB국민은행,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KB국민은행은 국민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및 새로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