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진흥원, 이모티콘 공모전 수상작 4종 출시

도민이 만든 이모티콘, 네이버 OGQ 마켓 무료 배포
오덕환 기자 2025-04-18 09:26:34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라남도 이모티콘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 4종을 네이버 OGQ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남도 이모티콘 공모전 시상식 기념 사진=전남진흥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전라남도 이모티콘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 4종을 네이버 OGQ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공모전은 전남도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한 ‘남도 스토리뱅크 구축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전남도 문화콘텐츠 산업의 활성화와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전남도를 소재로 한 원천 IP(관광지, 특산물, 문화, 설화 등)를 바탕으로 도민이 직접 창작한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공모전에서는 4개의 작품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전남의 주요 관광지와 특산품을 소재로 한 ‘전남이의 신나는 전남여행(고은지)’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전남 관광지, 특산품, 사투리를 재치 있게 담은‘전남의 뽀시래기들(김은주·이수빈)이 ▲장려상은 신안 흑산도 홍어를 소재로 한 ‘전남 지푸라기 홍어 지퐁이(조문진)’, 진도군 진돗개와 사투리를 소재로 한 ‘전라도 사투리 쪼까 해볼개(이현희)’가 각각 수상했다.

수상작 4종은 네이버 OGQ 마켓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도는 도민과의 소통뿐만 아니라 전남도 문화콘텐츠 홍보 수단으로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진흥원 이인용 원장은 “전남도 이모티콘 출시는 도민이 함께 만든 콘텐츠가 일상에서 널리 쓰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진흥원은 전남도 원천 IP 발굴 및 활용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독립군 후예만 임명했으면 좋겠다"

윤석열 정부에서 임명된 '뉴라이트' 기관장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백승아 원내대변인은 15일 광복절 서면 브리핑을 내

KB국민은행,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KB국민은행은 국민의 든든한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개인형IRP 수수료 인하 및 새로운 퇴직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