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에피 어워드 코리아' 금상 수상

이재영 기자 2024-08-23 09:12:47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에서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을 포함한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세계 125개국에서 시행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으로, 매년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는 국내 최고의 마케팅 기획 및 제작자, 디지털‧미디어‧PR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약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올 한해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 ▲금융, 보험‧증권 부문 은상 ▲긍정적 변화-환경 : 브랜드 부문 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최고의 성과를 낸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인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마케터상을 받으며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하나은행이 은행권을 넘어 금융권 최초로 금상과 은상을 동시 수상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버려지는 폐지폐로 베개를 제작해 손님께 돈 기운을 전달하고, 환경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머니드림'의 창의성과 진정성을 인정받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손님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도 전파할 수 있는 '머니드림' 캠페인의 창의성과 진정성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손님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머니드림' 캠페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인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강원랜드 수사도 다시 해야"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를 받는 피의자 신분으로 특검에 소환됐다. 권 의원이 결백을 주장한 가운데 누리꾼들은 철저한 특검 수

전남 합계출산율 2년 연속 전국 1위

전남도는 2024년 전남지역 합계출산율이 1.03명으로 2년 연속 전국 1위를 기록한데 이어 2025년 2분기 합계출산율도 1.04명으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1.0명을

HD현대중공업, HD현대미포와 합병

HD한국조선해양이 마스가(MASGA) 프로젝트의 본격 가동을 앞두고 조선업 사업재편을 통한 K-조선 및 방산 분야 글로벌 경쟁력 제고와 수주 확대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