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무료 상품 노출'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지원

2022-03-28 15:43:02

쿠팡은 지난 4분기부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식품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시범 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쿠팡 입점 업체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모션에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판매자는 별도 비용 없이 쿠팡 페이지에 위치한 여러 메인 구좌 중 한 곳에 자사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다. 

쿠팡에 따르면 지금까지 육류, 수산, 건강식품 등 다양한 입점 업체들이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하며 높은 매출 효과를 거뒀다. 구체적으로 산지 직송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순천만수산’은 프로모션에 참여한 후 2000만원 수준이었던 월 매출이 1억원으로 뛰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프로모션에 선정될 수 있었던 전략으로 좋은 품질을 기본으로 4계절 내내 꾸준한 판매가 가능하며 소비자가 손질하기 쉬운 수산물로 상품을 구성했다는 점을 꼽았다. 

쿠팡 매출 비중이 40% 이상인 닭가슴살 가공식품 전문 업체 ‘브랜드닭’은 프로모션 참가의 장점으로 장기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도 들었다. 식품은 결국 직접 먹어봐야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맛’에 자신 있는 업체가 프로모션을 통해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늘리고 다른 상품까지 구매를 확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즙을 비롯한 각종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는 ‘순수식품’은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제품이라면 그냥 판매할 것이 아니라 무료 노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트래픽을 늘려 시너지 효과를 더 크게 낼 수 있다”며 “지금도 적극적으로 프로모션을 신청 중”이라고 말했다.  

쿠팡은 식품에 한정해서 진행하던 해당 프로모션을 올해 다른 카테고리로도 확장할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경쟁력 갖춘 상품을 생산하더라도 마케팅 방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판매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쿠팡은 좋은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는 업체와 소비자 사이를 연결해주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광양 망덕포구 먹거리존 개소

전남 광양시는 망덕포구 먹거리존 ‘별 헤는 강’을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망덕포구 먹거리존은 대지면적 454㎡, 연면적 157㎡에 지상 2층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