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에너지전환 예산 210% 확대

2021-12-27 14:36:24

국동서발전이 에너지전환 사업 예산을 확대해 탄소중립 실천에 박차를 가한다.

동서발전은 27일 오전 서울 발전공기업협렵본부에서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2년도 예산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동서발전은 먼저 에너지전환 선도를 위해 태양광, 풍력,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개발에 1775억원을 투자하고, 에너지 다소비 기업·지역·대학을 대상으로 한 에너지효율화사업에 466억원을 편성하는 등 에너지전환 투자예산을 전년도 대비 3000억원 확대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210% 증가된 수준이다. 지속가능 녹색성장 분야에는 친환경 천연가스 복합발전소 건설과 국산 표준형 가스터빈 개발 등에 927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사회적가치 실현 분야에서는 총 2621억원을 배정했다.

동서발전은 이번 에너지전환 투자 확대 결정에 따라 필요한 투자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고강도의 자구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재무실적개선 비상대책위원회’와 ‘주요 예산 집중관리위원회’를 운영해 재무개선과제를 계속 발굴하고, 내부평가지표의 예산절감 목표를 강화해 부서별 예산 절감을 적극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

동서발전 김영문 사장은 “동서발전은 안정적인 부채관리로 발전사 중에서도 에너지전환 투자 여력이 큰 편”이라며, “앞으로도 불필요한 경비를 줄이는 등 예산 절감 활동과 재무건전성 관리노력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전환에 과감하게 투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기가찰 노릇" vs "거짓 선동"

대통령 비서실장 인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그 과정에서 '비선 개입 의혹'이 불거지면서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다. 대통령실 공식 라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