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하반기 학술대회 개최

신진호 기자 2021-12-02 17:07:10

‘2021년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하반기 학술대회’가 3일 명지대학교 MCC 베리타스홀에서 열린다. 
 
‘주택공급을 위한 부동산개발의 공공성과 지속가능성’ 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정책세미나와 주택금융, 간접투자, 감정평가 등의 4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이현석 건국대 교수가 좌장을 맡는 정책세미나 세션은 ‘주택공급용 토지개발사업의 민간참여와 공공성(임재만 세종대교수)’과 ‘민간수용 도시개발사업에서의 개발이익배분 고찰(박성규 한국부동산연구원 박사)’, ‘도시개발에서의 공공과 민간의 역할 분담 방안(이명범 P&D파트너스 대표)’이 발표된다. 

조만 KDI 교수가 좌장을 맡는 주택금융 세션에서는 '주택금융 시장, 정책, 그리고 소비자(유승동 상명대 교수)'와 '신혼부부·청년의 주택금융 현황과 과제(이용호·김성진 우리은행 실장·연구위원)'가 발표된다.  

? 조주현 건국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는 감정평가 세션에서는 ‘서울시 단독주택을 대상으로 한 주거지역의 최적 개발밀도 분석(차경은 대화감정평가법인 박사)’과 ‘1인가구 밀집지역 내 주택공급분석(오윤숙 제일감정평가법인 박사)’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창무 한양대 교수가 좌장을 맡는 간접투자 세션에서는 ‘리츠시장의 현황과 발전방향(김상진 한국리츠협회 박사)’과 ‘시장변화에 따른 리츠시장 대응방안(이경자 삼성증권 책임연구원)’가 발표된다. 

이번 학술대회는 우리은행과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감정평가사협회, 한국부동산원, 전국여성감정평가사회가 후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