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미디어재단, ‘2021 방송시장 공정경쟁 활성화 포럼’ 개최

2021-10-26 09:57:45

시청자미디어재단은 ‘디지털미디어시대, 공정경쟁과 이용자 권익’이라는 주제로 ‘2021 방송시장 공정경쟁 활성화 포럼’을 오는 28일 14시부터 16시30분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공정한 방송시장 환경 이슈와 전망’, ‘이용자 이익보호의 가치와 미래’ 등 2가지 주제발표로 진행된다. 첫 번째 발제를 맡은 이종관 박사(법무법인 세종)는 국내 방송미디어 시장 환경 변화, 최근 국내 방송미디어 시장의 공정경쟁 이슈, 그리고 방송사업자 간 공정한 경쟁환경 확립을 위한 시사점 및 정책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두 번째 발제자 이영주 교수(서울과학기술대 IT정책전문대학원)는 유료방송시장 규제체계에서의 이용자 위상, 이용자 이익 보호 측면에서의 규범 가치, 그리고 방송통신서비스 민원처리 시스템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가 모두 끝난 후에는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사회자 및 좌장으로 김광재 교수(한양사이버대학교), 토론자로는 윤여진 상임이사(언론인권센터), 이상경 센터장(한국IPTV방송협회 정책기획센터장), 천혜선 박사(미디어미래연구소), 장영희 팀장(시청자미디어재단 정책연구팀)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