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카일룸M’ 20일 견본주택 개관

2021-04-19 10:50:47

상지카일룸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 242-31번지 일원에 조성하는 ‘상지카일룸M’ 의 견본주택을 이달 20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하 3층 ~ 지상 17층 규모로, 전용 51 ~ 77㎡ 주거용 오피스텔 88실로 구성된다. 

‘상지카일룸M’은 서울 지하철 7호선 및 수인분당선 환승 노선인 강남구청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을 비롯해 압구정 로데오 ? 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 ?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 갤러리아백화점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강남차병원 ? 강남구보건소 등 의료시설이 지근거리에 있어, 신속한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선릉로와 접해 있어 강남 전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도산대로 ? 봉은사로 ? 테헤란로 등을 통해 업무 밀집지역인 강남역 등지로의 출퇴근 여건이 우수하다. 성수대교 ? 영동대교 이용 시, 강북 지역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며, 올림픽대로도 인근에 있다. 잠원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아울러 삼성역 사거리-코엑스 사거리 600m 구간에 폭 63m, 깊이 53m 규모의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가 오는 2027년 완공된다. 아울러, 경부고속도로 한남IC-양재IC 구간을 지하화하고, 상부공간을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사업도 논의 중이다.

강남구는 지난 2017년 MICE 산업을 비롯, 한류관광 및 문화 ? 의료 및 R&D ? IT 및 벤처산업 등의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비전2030 글로벌 강남 종합발전계획’ 을 발표한 바 있어, 해외에서의 수요 유입이 기대된다. 아울러, 코엑스-잠실역 구간 199만 여㎡ 부지에 국제업무 ? 전시 ? 컨벤션 등을 조성하는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이 진행 중이며, GBC 건립도 예정돼 있다.

‘상지카일룸M’은 1 ~ 2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평면 디자인을 적용, 여타 고급주거시설과 차별화를 뒀다. 최대 3m 높이의 천정고와 2면창 설계가 적용돼 개방감 확보는 물론, 강남의 탁 트인 도심뷰를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약 8m의 초광폭 LDK와 3.5m의 오픈 테라스형 설계 및 펜트하우스 (일부 타입 제외) 등 각종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독일 명품 브랜드인 ‘지메틱’ ? ‘라이히트’ 등 빌트인 주방가구를 비롯, 국내외 유명 브랜드 가전제품이 풀옵션 시공되며, 고급 마감재도 다수 도입된다. 3m 광폭 아일랜드 주방과 수납공간 특화설계 등도 적용된다.

아울러 1층 로비 공간을 비롯, 입주민 전용 프라이빗 라운지 ? 메디컬 피트니스 센터 등 고급 커뮤니티 공간이 다수 들어선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주차대행 서비스도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HDC그룹의 IT 전문계열사이자, 스마트홈 네트워크 솔루션 제공업체인 HDC아이콘트롤스㈜ 와 제휴해, 첨단 시스템도 다수 선보인다. 안면인식 기능이 있는 스마트 도어폰과 공동현관기가 설치돼, 보안에 최적화된 언택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출입자 정보조회 ? 스마트폰 영상통화 ? 엘리베이터 콜 ? 방문객 차량등록 서비스 등 AI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IoT 서비스도 도입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남구 도산대로 518, 5층에 마련됐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5월 어린이날 즐기는 이색 문화 체험

푸르른 봄날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와 어디 갈까 고민된다면 일상 속 숨은 문화 나들이는 어떨까. 친근한 캐릭터와의 만남부터 관객과 함께

"기가찰 노릇" vs "거짓 선동"

대통령 비서실장 인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그 과정에서 '비선 개입 의혹'이 불거지면서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다. 대통령실 공식 라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