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 '스마트팜 실습교육시스템' 선봬

이수룡 기자 2021-03-22 17:46:48
22일 천안제일고가 개최한 '국내 최초 스마트팜 실습교육시스템 활용 교육과정' 기념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교육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충남 천안제일고는 22일 '국내 최초 스마트팜 실습교육시스템 활용 교육과정'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충남 교육감, 국회의원 정운천, 천안제일고 교장과 이 시스템구축에 재정적 지원을 한 대중소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과 삼성전자 이인용 사장이 참석했다.

천안제일고에 따르면 이 교육과정은 스마트팜 구축 전문가,  관리전문가, 재배 전문가 양성을 위한 '스마트팜 온실작동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한 실습형 교육이다. 스마트팜 실습교육시스템은 학생들이 실제 온실과 가상온실에서 복합환경제어프로그램을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동영상 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천안제일고 외에 상반기안에 안동 한국생명과학고, 김천생명과학고에 이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다. 또한 연천고, 서산중앙고, 경기도농업기술원, 경북농업기술원 등도 가상실습기반의 교육이 가능하도록 준비중이다.

정운천 의원은 “미래농업교육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데이타 기반이 되어야 한다"며 "많은 미래농업인재에게 확산이 될 수 있도록 각분야의 지도자들이 힘을 합하자”고 제안했다.

충남 교육감은 “천안제일고에 설치된 이 교육시스템이 전국 최초로 구축됐다는 점에서 뜻깊은 일"이라며 "새로운 융복합 형태의 농업교육을 위해 새로운 교육방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