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터톤스, 생활숙박시설 운영 첫 선

이수룡 기자 2021-03-12 10:32:25

글로벌 부동산기업인 체스터톤스가 운영하는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가 첫 선을 보인다. 체스터톤스의 명성에 걸맞게 그간 생활숙박시설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방식의 운영 시스템을 도입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하는데다, 다채로운 내부 공간 조성과 생활 서비스 제공으로 이용객들의 여유로운 휴식을 도울 계획이다.

체스터톤스 속초는 강원도 속초 교동 1024-1에 지하 3층~지상 12층, 4개동 전용면적 28~120㎡ 968실 규모로 들어선다. 1~2인 소규모 방문객부터 가족단위 숙박 수요 흡수가 가능한 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조성된다.

위탁운영을 맡은 체스터톤스는 1805년 영국에서 설립돼 216년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런던 최상위 부동산 회사로 전 세계 200여 개에 달하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는 2017년 부동산종합서비스회사 DTZ-PAC와 제휴를 맺고 체스터톤스 코리아를 창립해 첫 발을 내딛었으며 공유오피스 ‘클리워크’ 운영, 프리미엄 오피스 ‘생각공장 데시앙플렉스’ 공용라운지 위탁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체스터톤스 속초’에는 오랜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안한 새로운 개념의 생활숙박통합관리시스템을 적용해 운영함으로써 소유주가 수익과 여가 생활 사이에서 효과적으로 균형을 맞추도록 할 계획이다. 통합관리시스템은 단기 숙박형(개방형)과 장기 숙박형으로 구분되며, 소유자가 매년 9월 다음 년도 운영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단기 숙박형은 소유자가 특정 기간을 예약을 통해 객실 이용료를 지불하면서 휴식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고 미사용 기간에는 공실을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에 위탁운영을 맡겨 영업이익금(운영경비, 운영수수료 등 제외)을 수령할 수 있다. 오랜 기간 체류를 원하는 소유자는 장기 숙박형을 선택해 일정 이용료를 내고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제공하는 호텔서비스를 받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단지 내부에는 이용객 개개인의 취향을 맞추는 다양한 공간도 조성된다.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온천 수영장과 노천탕을 비롯해 음악·게임·영화·사진 등 문화생활을 위한 별도의 공간이 마련돼 각종 취미, 여가 생활을 누리기 편리하다. 파티룸,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클럽 등 다채로운 부대 시설을 비롯해 루프탑, 정원 가꾸기, 플리마켓 등도 들어선다.

또한 하우스키핑 서비스와 딜리버리 서비스, 버틀러서비스, 아이돌보미, 밀키트,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객실 이용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여행 플래너 서비스, 자전거·차 쉐어, 레저용품 대여 서비스도 도입해 편리한 여행을 돕는다. 로비에는 회원가로 이용이 가능한 전용요트 세일링 예약과 골프라운딩 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

차별화된 프리미엄 VIP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글로벌 컨설팅 그룹 ‘돕다(DOPDA)’ 협약을 통해 체스터톤스 속초 소유주는 ‘돕다’에서 제공하는 맞춤 여행 예약 대행 서비스, 정기 구독형 라이프 스타일 프로그램, 여행 메이트 추천 프로그램 등 온라인 서비스를 비롯해 지역 특산품 구매 대행, 비서, 수행기사, 통역 의전 서비스 등 편의성을 높여주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돕다’가 제휴를 맺고 있는 백화점 VIP 고객용 문화센터 프로그램도 참여 가능하다.

생활숙박시설인 만큼 아파트, 오피스텔과는 달리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양도소득세 중과세에 해당되지 않는다. 종합부동산세도 면제된다. 또한 개별 등기로 인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대출 규제를 받지 않아 자금 부담도 적다.

이밖에도 체스터톤스 속초가 들어서는 교동은 1년 내내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질 않는 명소로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가득하다. 게다가 체스터톤스 속초 인근에는 KTX 속초역(2026년 예정)이 개통될 계획이어서 서울양양고속도로와 함께 서울 등 수도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아파트, 오피스텔 규제로 투자 대안으로 생활숙박시설이 떠오르고 있고 국내 여행 수요도 높아지면서 속초 천혜의 자연환경을 누리면서 휴식이 가능한 체스터톤스 속초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저명한 기업인 체스터톤스가 위탁 운영을 하는 만큼 운영에 안정성과 투명성까지 확보해 더욱 인기몰이를 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체스터톤스 속초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백현동 537) 알파돔타워 지하 1층과 강원도 속초시 철새길 106(조양동 1544-5번지)에 각각 위치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