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 가능한 신규 아파트 인기 높아져

이수룡 기자 2021-03-11 18:01:15

전국 주요 지역 대부분이 부동산 규제지역으로 묶이며 분양권 전매제한이 금지되면서 분양권의 전매가 가능한 지역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11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경기도 가평지역에 분양한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과 ‘가평자이’는 모두 1순위 청약마감에 성공했다.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평균 6.28 대 1의 경쟁률로 가평에서 처음으로 전 타입 순위 내 마감에 성공했다. 이후 계약시작 4일 만에 모든 계약을 완료하며, 가평 지역 신규 분양단지 중 최단기간 완판 기록을 세웠다. 곧 이어 GS건설이 분양한 가평자이 역시 4176개의 청약 통장을 몰리며 역대 가평 분양 단지 중 가장 많은 청약통장이 접수되고 분위기를 이어 단기간에 모든 계약을 마쳤다. 대방건설이 경기도 김포시 마송지구에서 이달 분양에 나선 ‘김포마송택지지구 디에트르’는 일반공급 244가구 모집에 3723건이 접수되며 15.2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 역시 전 타입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투시도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 투시도

부동산업계의 한 전문가는 “지난해에 이어 규제가 이어지는 가운데 조정대상지역이 확대로 단기간에 시세차익과 대출여건이 더 좋은 비규제지역의 희소성이 부각되며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분양 단지들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여기에 더해 교통, 상권 등 인프라가 잘 갖춰진 단지의 경우에는 조정대상지역 내 구축 아파트에서 갈아타기 수요도 가세하며 우수한 분양성적을 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한 지역 내 신규 분양물량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이에따라 분양을 앞둔 곳도 자연스레 주목받고 있다.

먼저 대우건설은 경상남도 김해시 안동1지구 도시개발구역 2블록 1로트에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2차’를 공급한다. 지난해 김해 푸르지오 하이엔드 1차의 후속 분양단지로 지상 최고 47층, 7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38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1차 1400가구와 함께 총 2780가구의 푸르지오 브랜드타운을 형성한다. 인근 김해대학역, 신세계백화점 김해점 등 주거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진행중인 안동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정주여건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전매가 가능하다.

포스코건설은 아산 배방읍 일대에 ‘더샵 센트로’를 분양한다. 천안?아산지역에 7년 만에 나오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로 지상 최고 28층, 11개동, 전용면적 76~106㎡, 총 93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곡교천을 사이에 두고 아산 탕정지구와 맞닿은 탕정지구 생활권에 속해, 탕정지구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공유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특히 단지가 조성되는 아산시 역시 비규제 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DL이앤씨는 비규제 지역인 경남 거제 고현항 지구단위계획구역 L2블록에서 빅아일랜드의 두 번째 분양단지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의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지하 1층~지상 34층의 8개동, 전용면적 84~99㎡, 1,113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거제 역시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