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한신더휴 리저브’ 5일 견본주택 개관

대전 지역 첫 마수걸이 분양 단지… 아파트 ? 상업시설 동시 분양
이수룡 기자 2021-03-03 13:53:35

한신공영은 대전시 중구 선화동 103-1번지 일원에 짓는 ‘대전 한신더휴 리저브’ 견본주택을 이달 5일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지하 5층 ~ 지상 최고 49층 3개 동 규모로, 아파트 418가구 및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타입별로는 ▲75㎡ 127가구 ▲76㎡ 43가구 ▲84㎡ 248가구 등이다.

‘대전 한신더휴 리저브’ 가 조성되는 선화동 일대는, 재개발 ? 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이 활발히 추진 중인 지역이다. 향후 약 2만 가구에 이르는 매머드급 규모의 주거타운 형성이 예정돼 있는 등, 인프라 확충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도보 6분 거리에 선화초와 병설유치원이 자리한 학세권 단지다. 한밭중 ? 보문중 ? 보문고 ? 대전여자상업고 ? 대전중앙고 등 각급 학교도 10분 내외면 도달 가능하다.

대전 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과 BRT (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가까워, 세종 ? 오송 등 인근 지역으로 쉽게 오갈 수 있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KTX ? SRT ? 대전 지하철 1호선이 정차하는 대전역이 위치해 있고, KTX 서대전역도 지근거리에 있다. 대전복합터미널 ? 대전 IC 이용 시, 전국 주요도시로의 진출입도 용이하다.

아울렛급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조성돼,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쉽다. 코스트코 ?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와 중앙시장 ? 중앙로 번화가 등 주요 상권이 가깝고, 충남대병원 ? 대전성모병원 ? 대전중구청 ? 대전세무서 등 의료시설 및 관공서도 지근거리에 있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지난해 10월, 대전 혁신도시 지정안이 통과되면서, 인근 92만 여㎡ 부지에 상업 ? 업무 ? 주거 ? 문화 등의 기능 육성을 목적으로 조성되는 대전역세권 개발지구가 혁신도시 예정부지 중 한 곳으로 선정됐다. 조성 완료 시, 인프라 확충이 에상되는 만큼, 구도심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대전천 ? 유동천 ? 갑천 등 3개 하천에 총 4680억원을 투입, 하상도로 철거 및 하천 복원 ? 테마형 문화공원 조성을 골자로 한 하천 그린뉴딜 사업이 오는 2030년 개발 완료 예정이다.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2 ? 3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막힘 없는 시야 확보가 가능하도록 했다. 실내골프장 ? 피트니스센터 ? GX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유아놀이공간 ? 독서실 ? 실버룸 등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위한 커뮤니티 공간이 다수 조성된다. 스마트폰을 통해 부재중 방문자 확인이 가능하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연동 가능한 가전제품은 물론, 전기 ? 가스 ? 수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무인택배시스템 ? 주차관리 시스템 ? 태양광 발전시스템 등이 적용되며, 단지 전체에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LED 조명이 설치된다. 지상 1층 ~ 3층 규모의 상업시설은, 소비층 흡수에 유리한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됐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상층부 아파트 입주민 418가구를 비롯, 인근에 형성되는 2만 가구 규모의 거주수요를 고정 소비층으로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대전 내 주요 상권이 가까운 만큼,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추가적인 수요 유입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 ‘대전 한신더휴 리저브’ 는 최근 몇 년간 분양시장에서 호조를 보인 대전시에서 올해 첫 분양하는 단지로, 향후 지역 부동산 시장 향방을 예측할 가늠자가 될 것” 이라며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돼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다, 실거주를 위한 상품성도 두루 갖추고 있는 만큼, 분양이 빠른 시일 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대전 한신더휴 리저브’ 견본주택은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1017-1번지에 마련된다.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는 2024년 11월 예정이다.

분양일정은 이달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해당지역 ? 17일 1순위 기타지역 ?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같은달 24일(수) 이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5일~9일까지 진행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