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 김태원 대표, 유럽 최대 IT컨퍼런스 ‘파이오니어스’서 강연

메인 세션장 연사 참여는 대한민국 기업인 중 최초
공공 서비스에 접목한 블록체인 실증사례 발표 예정
2018-09-27 12:01:04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 사진=글로스퍼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 사진=글로스퍼

국내 블록체인 1세대 기업인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김태원 대표가 오는 5월 유럽 최대 IT 콘퍼런스로 꼽히는 파이오니어스 페스티벌(Pioneers Festival)에 연사로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이 페스티벌에 한국 기업인이 메인 세션장 연사로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이오니어스 페스티벌은 매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개최되는 테크 이벤트로 오스트리아 최대 벤처캐피털 파이오니어스(Pioneers)가 주최한다. 이 행사에는 유럽 전역의 유명 정치인과 정부 관계자, VC, 기업인, 언론인 등 2,500여 명의 참가자가 참석해 인간의 삶을 발전하는 신기술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치열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500개의 스타트업은 본인의 상품/서비스를 참가자들에게 존재를 알리고 참가자와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파이오니어스 페스티벌은 5월 24일-25일 비엔나 호프부르크 왕궁에서 개최되며, 김태원 대표는 행사 첫날 오후 세션에서 공공 서비스에 접목된 블록체인의 실증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글로스퍼의 대표적인 블록체인을 도입한 실증사례는 서울시 노원구와 함께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노원화폐(Nowon Cash)’이다. 지난 2월1일 노원화폐가 구축되고 시행된 이후 노원구의 봉사활동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노원지역화폐의 소비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에 글로스퍼는 노원지역화폐의 구축 과정, 사용 방법, 기대효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본 행사의 주최자인 파이오니어스는 행사 개최 이래 최초로 한-영 동시통역 서비스를 제공할 만큼 김태원 대표의 세션에 기대를 표하고 있다. 김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글로벌 IT 콘퍼런스의 연사로 참석하게 되어 영광이며,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한국의 블록체인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적극 알리고 오겠다”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