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N] '세계자연유산 제주 서포터즈' 모집
[제주N] '세계자연유산 제주 서포터즈' 모집
  • 송원근 기자
  • 승인 2019.01.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부터 23일까지 제8기 모집... 이메일로 지원서 제출, 외국인도 가능
도 직영관광지 무료입장, 원고료 지급, 우수자 시상 등 혜택 부여
세계자연유산 서포터즈 모집안내 포스터(국문). 사진 제공=제주도
세계자연유산 서포터즈 모집안내 포스터(국문). 사진 제공=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나용해)에서는 2019년에 활동할 ‘세계자연유산 제주’ 서포터즈 8기를 모집한다.

제주를 사랑하는 블로거나 SNS 운영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http://www.jeju.go.kr) 및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홈페이지(http://www.wnhcenter.g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jini6945@korea.kr로 1월 10일부터 23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도내ㆍ외 서포터즈 및 외국인 포함 30명 내외이다.

‘세계자연유산 제주’ 서포터즈 8기는 2월부터 12월까지 유네스코 3관왕 제주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되며, 올해에는 월별로 테마를 정해 제주의 문화재를 집중적으로 홍보하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포터즈들은 홍보 활동 외에 세계자연유산 및 제주 문화재 지역 청정지킴이 활동을 통해 제주를 있는 그대로 온전히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제주 보전의식을 온라인에서 확산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서포터즈들에게는 활동 편의를 위해 제주도 직영 관광지 무료 입장 혜택을 부여하고, 콘텐츠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1년 활동을 평가해 우수 활동자에게 시상을 할 예정이다. 세계자연유산 서포터즈는 2012년 처음 활동을 시작한 이래 올해로 8기째다. 매년 제주를 알리고 지키는 활동을 통해 제주의 브랜드를 전 세계로 확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포터즈 41명(도내 19명, 도외 10명, 외국인 12명)이 활동을 했으며,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만장굴, 칠머리당영등굿, 항몽유적지 등의 포스팅을 통해 주요 포털사이트 메인에 다수 노출되며 온라인상 이슈가 됐으며, 특히 외국인 서포터즈 게시물이 150만뷰를 달성하는 등 해외 홍보에도 효과를 나타냈다.

나용해 세계유산본부장은 “지난해 세계자연유산 서포터즈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제주의 가치가 높아졌다”며 “올해에도 제주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서포터즈에 지원해 유네스코 3관왕뿐만 아니라 제주의 독특한 문화를 집중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해 주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World Natural Heritage Supporters Recruitment Poster. 사진 제공=제주도
World Natural Heritage Supporters Recruitment Poster. 사진 제공=제주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