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크루즈-재단, 영등포구와 공동으로 사회공헌 진행

문화소외계층 대상 연간 1,600명 무료승선기회 제공
2018-12-21 08:17:11
19일 영등포구청에서 열린 지역사회공헌 협약식에서 김욱 이랜드재단 국장(왼쪽)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가운데), 최경민 이랜드크루즈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이랜드
19일 영등포구청에서 열린 지역사회공헌 협약식에서 김욱 이랜드재단 국장(왼쪽)과 채현일 영등포구청장(가운데), 최경민 이랜드크루즈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 이랜드

이랜드크루즈와 이랜드재단, 서울시 영등포구가 지난 19일 영등포구청에서 지역사회공헌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엔 채현일 영등포구청장과 최경민 이랜드크루즈 대표, 김욱 이랜드재단 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랜드크루즈와 이랜드재단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영등포구가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이랜드재단은 영등포구와 협력하여 지역 내 문화소외계층을 발굴하고 이랜드크루즈는 이들을 초청하여 유람선 관람을 지원할 예정이다. 

내년부터 이랜드재단이 이랜드크루즈 무료승선사업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크루즈를 경험해보지 못한 문화소외계층(저소득층, 유공자 가족, 장애인, 소규모 시설 관계자 등)을 선발한다. 

연간 목표 인원은 1600명이며, 소외계층뿐 아니라 서울시나 영등포구 지역의 봉사자나 유공자 등에게 무료 승선의 기회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이 밖에도 크루즈는 사회복지기관에 음식을 전달하는 영등포구 푸드뱅크와 협력해 장애인과 어르신, 노숙인 무료급식소, 관내 18개 지역아동센터 식사를 지원한다. 

이랜드크루즈 관계자는 “사업부 자체적으로 해오던 사회공헌활동을 지역구와 함께 협업함으로써 더욱 체계적으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랜드크루즈의 인프라와 콘텐츠로 기존의 경제적 가치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나눔’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