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재팬택시와 택시 로밍 호출 서비스 선봬

'카카오T'. 일본 택시 호출 서비스… 일본어 번역 톡 기능 추가도
2018-12-04 08:04:23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의 자회사이자 이동 서비스 업체인 카카오모빌리티가 재팬택시와 오는 6일부터 '한국-일본'간 택시 로밍 호출 서비스인 '카카오T 재팬택시'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재팬택시는 일본 최대의 모바일 택시 호출 운영 업체로, 이번 택시 로밍 호출은 스마트폰 로밍과 같은 개념으로 기존에 이용하던 택시 호출 앱으로 해외에서 현지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카카오 T 재팬택시는 한국 이용자가 일본에서 '카카오 T' 앱으로 일본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카카오 T 이용자들은 일본 방문 시 별도 앱을 설치하거나 가입할 필요없이 한국에서 쓰던 카카오 T앱으로 재팬택시에 등록된 약 7만대의 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

카카오 T 재팬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오는 6일 이후 카카오 T를 업데이트만 하면 된다. 업데이트 이후에는 일본에서 이용 시 현지 택시를 호출할 수 있는 화면으로 자동 전환된다. 한국어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할 수 있으며, 일본 택시 기사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번역 톡' 기능도 도입해 언어로 인한 불편함을 없앴다.

로밍 호출 이용료는 택시 운행 완료 후 기사에게 지급해야 하는 택시 요금과 별도로 배차 완료 후 카카오 T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결제되며, 카카오모빌리티와 재팬택시는 현지 물가를 고려한 적정 수준의 호출 이용료를 검토 중이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내년 중 한국을 방문하는 일본 이용자들도 재팬 택시 앱으로 카카오 T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해 양국간 택시 호출 로밍 서비스 지도를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5월 어린이날 즐기는 이색 문화 체험

푸르른 봄날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와 어디 갈까 고민된다면 일상 속 숨은 문화 나들이는 어떨까. 친근한 캐릭터와의 만남부터 관객과 함께

"기가찰 노릇" vs "거짓 선동"

대통령 비서실장 인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그 과정에서 '비선 개입 의혹'이 불거지면서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다. 대통령실 공식 라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