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CEO들 "경기침체와도 얕고 짧을 것"

2023-01-13 15:44:35

많은 세계 대부분의 최고경영자(CEO)는 다가올 경기침체를 준비하고 있다면서도 침체의 강도와 기간은 얕고 짧을 것으로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12알 월스트리트저널(WSJ)과 연합뉴스에 따르면 미국 경제조사기관 콘퍼런스보드가 전 세계 1100여 명의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 중국을 제외한 모든 지역의 CEO 가운데 대다수는 경기둔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봤다. 미국의 경우 조사대상의 98%가 경기침체를 예상했지만, 강도와 기간에 대해서는 얕고 짧게 끝날 것이란 전망이 가장 많았다.

이에 따라 이번 경기침체에 대한 기업들의 대응도 고용 동결과 감원이 먼저 이뤄지던 예전과는 달라질 것으로 전망됐다. 미국 CEO들은 감원 대신 혁신과 성장동력 확보, 가격정책과 마케팅 강화를 통한 이윤 확보, 행정비와 임의비 삭감 등에 초점을 맞춰질 것으로 예상했다.

반면 유럽 CEO들은 감원보다는 자본투자 연기를 더욱 선호하는 것은 나타났다. 콘퍼런스보드의 레베카 레이는 많은 국가에서 노동력 부족 현상이 해소되지 않고 있다면서 기업들이 다가올 경기침체를 극복하는 데 있어 감원은 마지막 수단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기가찰 노릇" vs "거짓 선동"

대통령 비서실장 인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그 과정에서 '비선 개입 의혹'이 불거지면서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다. 대통령실 공식 라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