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엔지니어링, 오동호 신임 대표이사 선임

김진수 기자 2022-12-16 15:46:32


SK에코엔지니어링은 15일 열린 이사회 결의에 따라 오동호 신임 대표이사(사진)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는 배터리, 리튬이온전지분리막(LiBS), 수소 등 그린에너지 분야 국내 최고 하이테크 엔지니어링 전문 기업으로 자리잡은 SK에코엔지니어링이 기술력과 전문성을 보다 강화해 내실을 다지고 지속적인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결정됐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오 대표는 1996년 SK건설(현 SK에코플랜트)에 공채 입사 후 중국사업 담당임원, SK하이닉스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반도체사업 담당임원 등을 역임한 산업플랜트 전문가다. 오 대표는 현재 수행 중인 프로젝트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는 한편,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등 신성장 산업 분야에 맞춤형 EPC(설계·조달·시공)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에코엔지니어링은 올해 2월 SK에코플랜트에서 물적분할 후 조기 안정화를 완수하고 양호한 재무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출범 2년차인 2023년부터는 친환경 EPC 사업자로서 내실을 다지고 지속성장 기반을 마련하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마케팅 및 프로젝트 수행 역량을 강화해 안정적 수익 확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효율적인 경영 체계 구축 및 프로젝트 수행 방식 혁신을 통해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고, 친환경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탄소 중립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기가찰 노릇" vs "거짓 선동"

대통령 비서실장 인선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그 과정에서 '비선 개입 의혹'이 불거지면서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다. 대통령실 공식 라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