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 데모데이 성료

2022-09-29 14:13:50

하나은행은 지난 28일 을지로 본점에서 은행 내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의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최종 5개팀의 아이디어를 혁신 신사업 프로젝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 행사에서는 신사업 프로젝트로 최종 선정된 5개팀, 10명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 기획했던 신사업 모델과 성과를 공유했으며, 박성호 은행장을 포함한 하나은행 임직원, 내/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사업화 가능성, 혁신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하나 뉴비즈 샌드박스'는 지난 2월 조직 내 창의력 있는 인재들의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하여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신사업 아이디어를 통한 뉴비즈 발굴과 은행 내 혁신 마인드 확산을 목표로 시작되었으며, 임직원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 팀 단위 지원으로 총 88개팀, 140여명이 신청하여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월부터 직급, 연령, 직무에 상관없이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시작했다. ▲1단계로 직급, 연령, 직무에 상관없이 모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였으며 1차 블라인드 서류 심사 및 후보군을 빌드업 했다. ▲2단계로 1차 심사에서 선정된 후보군을 대상으로 유관 사업부서 및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외부전문가와 매칭 하여 사업구체화를 지원하고 ▲3단계로 내/외부 사업화 검토 및 향후 가치가 있을 프로젝트 5개팀, 10명의 직원들을 최종 선정했다.

특히, 신사업 프로젝트 팀으로 최종 선정된 직원들은 현장 및 고객조사, 주요 스타트업 미팅, 프로젝트 테스트 등 사업을 구체화 시키는데 집중해 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