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2022-08-30 15:22:02

이마트가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종료하고 9월 1일(목)부터 추석 당일인 10일까지 ‘본 판매’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마트는 9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본 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50만원 신세계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준비했으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 조선호텔 경주천년한우, 자연주의 유기농 세트, 프랑스 보르도 메독 지방 와인 컬렉션 등 프리미엄 세트부터 조미료, 커피, 생활용품 및 바이오퍼블릭 건강식품 등 실속 가성비 세트까지 준비, 고객의 세분화된 취향을 세심하게 맞췄다.

올 추석 키워드는 물가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한 ‘고물가’였다. 이에 빨리 구매한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주는 ‘얼리버드’ 프로모션 등‘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마트가 7월 21일부터 8월 29일까지 40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 추석 사전예약 매출이 작년 추석 대비 약 49.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및 비대면 명절로 인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던 2021년 추석 사전예약 매출을 큰 차이로 압도한 것이다.

지난 추석 대비 사전예약 프로모션 일수가 9일 증가한 것을 감안,동일한 일수로 비교해도 31.5% 가량 매출이 상승했다. 이는 사전예약 기간 확대와 상관없이 올 추석에는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강세임을 증명하고 있다.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에는10만원 미만의 가성비 세트가 큰 몫을 했다. 5만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약 39.8% 신장했으며, 5만원 이상-10만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109.9%라는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저렴한 조미김 세트는 해당기간 전년대비 102.9% 가량 매출 신장했으며, 멸치세트 역시 22% 매출이 증가했다. 축산에서도 전통 강자인 한우세트 인기와 동시에 칼집삼겹살/목심 혼합세트, 한돈 돼지갈비 모둠 세트 등 돈육 세트가 134.3% 신장, 작년 매출 대비 두 배 이상 판매됐다. 또한, 추석 세트 물가 안정을 위해 이마트가 선보인5만원 미만의 ‘리미티드 딜’ 선물세트는 저렴한 가격과 훌륭한 품질로 입소문이 나며 완판 신화를 달성했다. 대량매입과 사전기획을 통해 최대 40%가량 가격을 낮춘 것이 유효했다. 

이외에 이마트가 올 추석 처음으로 시도한 선물세트 공동구매 펀딩 이벤트는 최대 75%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많은 성원을 받았다.

SSG닷컴도 이마트와 동일한 기간에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시간대 지정 당일 배송 서비스 ‘쓱배송’을 통해 원하는 일시에 받아볼 수 있는 ‘바로배송 선물’을 비롯한 이마트 인기 선물과 온라인 전용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카드 40% 할인 또는 구매 금액대별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등이마트에서 제공하는 혜택도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에서 구매 시 상품권 혜택은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 가능하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