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유튜브 '연금상담소' 조회수 평균 10만회 넘어

2022-07-19 10:05:08

퇴직연금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소개해주는 삼성증권의 유튜브 콘텐츠 '연금상담소'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6월 첫 업로드 이후 현재 5편까지 공개됐으며, 매회 평균 1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삼성증권 '연금상담소'에는 은퇴연구소 권용수 소장이 출연해 ▲연금저축과 IRP 비교, ▲연금저축 수령시 세금제도, ▲연금계좌 수익률과 재투자 시장 하락기에 돌아보는 연금투자4원칙, ▲연금에서 하는 ETF 투자, ▲퇴직연금에 담을 수 있는 안정형 상품, ▲퇴직연금 DC형 자세히보기 등 연금을 더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삼성증권의 '연금상담소'는 8월 16일까지 삼성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주 화요일마다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연금상담소'의 '연금 고민 해소'라는 기획의도에 맞춰, 고객들로부터 관련 주제를 접수받아 매주 선정하고 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엠팝(mPOP)'을 통해 1,000여건의 고객 사연이 접수됐는데, 가장 많은 접수된 사연으로 '연금투자법'이 67%로 나타났다. 이밖에도 연금에 담을 수 있는 ETF, 펀드, 채권 등 개별 상품부터 장기투자가 필수인 연금의 포트폴리오 관리에 대한 노하우, 연말 정산 활용 방법 등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질문이 접수됐다.

한편, 오는 7월 31일까지 삼성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앱 엠팝을 통해 연금에 대한 질문과 사연을 접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