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 SGI서울보증과 중소기업 공급망 금융지원 협력
우리은행, SGI서울보증과 중소기업 공급망 금융지원 협력
  • 이재영 기자
  • 승인 2022.06.29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SGI서울보증과 원자재 가격 상승, 글로벌 공급망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공급망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올 하반기 선보일 디지털공급망 플랫폼‘원비즈플라자’에서 전자구매 계약을 맺는 우수 협력 중소기업 대상 SGI서울보증의 보증서를 기반으로 전용 대출상품을 제공한다.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이 생산에 필요한 자금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으며, ‘원비즈플라자’ 플랫폼 확대에 따라 더 많은 기업이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비즈플라자’는 구매, 생산, 창고관리, 물류, 품질관리 등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를 탑재하고 발 빠른 자금 지원으로 적시에 기업 공급망을 지원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오는 9월 1차 오픈 예정이다. ‘원비즈플라자’는 ▲전자구매솔루션 ▲금융서비스 ▲경영지원서비스로 구성되며 기업 리스크관리, ESG경영 실천을 위한 탄소배출량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우리은행‘기업인터넷뱅킹’을 사용하는 기업에게는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날 기업 구매담당자들을 초청해 ‘원비즈플라자’의 기능을 설명하고 담당자가 직접 체험해보는 ‘원비즈플라자 데모데이’ 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