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 신설

2022-06-28 09:20:12

하나은행은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 자문단'을 신설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자영업·사무직·주부·프리랜서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55~69세 시니어 손님들로 구성된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은 오는 7월부터 6개월 동안 하나은행의 고령층 전용 금융상품과 서비스 등을 직접 경험해보고 ▲시니어 금융 아이디어 ▲금융취약계층 배려 서비스 ▲고령 금융소비자 보호 및 편의성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특히, 자문단은 ‘금융취약계층을 배려하는 금융’이라는 주제의 정기적 간담회(FGD, Focus Group Discussion) 개최를 통해 고령층을 포함한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 전반에 대해 아이디어를 나누고, 하나은행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을 이용하는 손님들까지도 자문단에 포함해 다양하고 객관적인 관점의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하나은행은 2016년부터 소비자 패널인 ‘손님위원회’를 구축하여 ‘손님자문단’과 ‘직원자문단’을, 지난해부터는 MZ세대의 목소리을 경청하기 위해 ‘대학생자문단’을 신설해 운영해오고 있다. 이는 다양한 손님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연결해 가장 손님중심적인 금융그룹이 되겠다는 하나금융그룹의 지향점과 맥락을 같이 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