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단검 하나로 홀로 일제에 맞선 ‘조명하 의사’ 영상 공개

2022-05-13 18:49:35

KB국민은행은 조명하 의사의 의거일을 맞아 ‘일제의 심장을 노린 단검, 조명하 의사’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시즌2의 두 번째 스토리다. 제작에는 ‘대한이 살았다’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가수 션이 참여했다.

영상은 젊은 나이에 혈혈단신으로 타이완으로 넘어가 단검 하나로 일왕의 장인이자 육군 대장인 구니노미야를 처단한 조명하 의사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의거의 무게에 비해 주목받지 못했던 조명하 의사의 업적을 재조명하여 그의 이름과 숭고한 희생정신을 알린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조명하 의사의 타이중 의거로 당시 일제는 큰 충격에 휩싸였다”며, “이런 대단한 역사적 사실이 많이 알려지지 않아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