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 출시

2022-04-11 15:31:37

하나은행은 한동글로벌학교 학생을 위한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6월 자녀와 부모가 ‘용돈’을 매개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거운 금융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Z세대 전용 플랫폼 '아이부자'앱을 국내 최초로 출시했다. 또한, 하나은행은 지난해 8월 자녀가 '아이부자'앱을 통해 모은 용돈을 자녀 본인 이름의 카드로 직접 사용하며, 책임 있고 계획성 있는 소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충전형 선불카드인 '아이부자 카드'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는 '아이부자'앱과 '아이부자 카드'의 금융 기능을 함께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교 편의시설에서 사용하는 학생증 기능도 추가되어 학생들을 위한 편의성이 증대됐다. 특히, '아이부자 학생증 카드'는만 14세 미만인 초등학생도 신청 가능하며 연회비 등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자녀가 '아이부자'앱을 통해 받은 용돈 범위 내에서 전국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하나카드 원큐페이 앱을 통해 모바일?온라인 결제도 가능하다. T머니 교통카드로 선불 충전하여 대중교통 등 T머니 사용처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단, 일부 청소년 유해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