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Z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아이부자 앱' 리뉴얼

2022-03-21 15:37:18

하나은행은 Z세대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의 화면을 새롭게 개편하여 사용성을 향상시켰다고 21일 밝혔다. 이 앱은 초등?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즐겁고 건전한 금융 습관의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이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개편된 '아이부자 앱'에서는 자녀의 눈높이에 맞춰 디자인, 용어, 메뉴를 구성하였고, 자녀가 직접 앱 메인화면에 즐겨쓰는 메뉴를 설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자녀의 모습을 투영하는 3D 캐릭터를 활용하여 주체감과 몰입감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자녀와 부모의 앱 화면에 동일한 디자인 UI를 적용하여 상호 동질감도 증대시켰다.

이밖에도 자녀가 ‘오늘의 기분’ 메뉴에 이모지와 한줄 메시지로 매일의 기분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하여 기분을 소재로 자녀와 부모가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아이부자 앱』 활용이 자녀와 부모가 용돈을 주고받는 기능 중심에서 용돈을 매개로 소통하는 관계로 변화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맞아 5명의 신규 회원을 모은 아이부자 자녀 회원을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무직타이거(MUZIKTIGER) 굿즈 티셔츠와 브랜드 스티커를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28일까지 진행한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KT&G,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 선임

KT&G가 28일 대전 인재개발원에서 개최한 제3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방경만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선임됐다.방 사장은 주주청구에 따라 소수 주주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