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2022년 투자자들이 주목해야 할 5가지 글로벌 핵심 테마 공개

2022-03-02 16:54:01

미래에셋증권은 자사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에 ‘2022년 글로벌 테마투자 '블록체인', '디지털 경제’ 편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총 5부작으로 구성된 이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과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Global X와 협업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보는 혁신 테마와 관련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전망하고 분석했다.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려운 도표들을 단순화해 CG처리했으며 미국인 애널리스트들의 영어 인터뷰는 전문 성우들이 우리말 더빙으로 제공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1부 블록체인 편은 2개의 에피소드(블록체인·NFT 전망)로 한동훈 Global X 아시아전략 담당 이사가 출연하였다. 한동훈 이사는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과 관련 시장 성장성을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공급망 이슈를 예로 들어 설명했다. 2부 디지털 경제 편은 메이 디(May De) Global X 애널리스트가 출연해 ‘디지털 경제’에 대해 디지털 경제의 의미와 가치,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화가 가속화된 클라우드 컴퓨팅·소셜커머스·메타버스 산업 등에 대해 설명했다. 메이 디 애널리스트는 ‘디지털 경제가 향후 미국 GDP의 1등 공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1부와 2부는 공개 이후 누적 조회수 약 5.5만 건을 돌파했다.

나머지 3편의 영상은 오는 5일 ‘로보틱스와 AI’(3부)를 시작으로 19일 ‘기후변화’(4부), 3월 26일 ‘모빌리티’(5부)가 미래에셋증권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