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에프앤아이, 기업구조조정 투자 개시

2022-02-22 08:50:29

하나에프앤아이(대표이사 강동훈)는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기업구조조정(CR) 투자를 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기업구조조정(CR, Corporate Restructuring) 투자란 기업의 재무구조 개선 및 경영정상화 등을 위하여 자본시장법상 설립된 ‘기업재무안정PEF’를 통해 구조조정 대상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말한다.

지난해 11월 금융감독원에 업무집행사원(GP) 등록을 마친 하나에프앤아이는 2월 중 ‘HF제1호기업재무안정PEF'를 통해 첫 투자에 나설 예정이다. 투자 대상은 토공사 시설 등에 전문기술을 보유한 중소 전문 건설회사로, 투자는 담보부 대출 및 전환사채(CB) 방식으로 진행한다.

하나에프앤아이의 1호 펀드인 ‘HF제1호기업재무안정PEF’는 500억원 규모의 블라인드 펀드로, 하나에프앤아이가 단독으로 업무집행사원(GP)을 맡고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및 외부 기관투자자를 포함한 3개의 기관투자자가 유한책임사원(LP)으로 참여한다.

하나에프앤아이는 기업구조조정(CR) 투자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 수익성 악화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의 재무구조 개선 및 영업력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1호 펀드에 이어 1,000억원 이상 규모의 후속 펀드도 설립할 예정이다.

하나에프앤아이 관계자는 “이번 기업구조조정(CR) 투자 개시를 통해 사업영역을 확대함으로써, 부실채권(NPL) 시장 전 분야의 업무를 수행하는 투자관리 회사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광주시-토리노 우호협약 체결

광주시와 이탈리아 토리노시는 15일(현지 시간) ‘우호 협력 협정’을 맺고 경제‧스포츠 분야로 교류협력을 확대하는 등 상호발전과 우애를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