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위험등급 수익률' 2관왕

이재영 기자 2023-06-01 11:30:53
삼성증권은 고용노동부 발표 디폴트옵션 현황 첫 공시에서 2개 위험등급에서 수익률 1등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5월 31일 디폴트옵션 상품의 현황을 최초 공시하며, 4개의 위험등급별(초저위험, 저위험, 중위험, 고위험) 수익률 상위 상품을 선정했다.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은 초저위험과 저위험 등급에서 3개월 수익률이 모두 1등을 차지했고, 중위험과 고위험 등급에서도 3개월 수익률 상위 10개 상품에 포함되는 쾌거를 달성했다. 4개의 위험등급별 모두 3개월 수익률 상위 10개 상품에 선정된 사업자는 삼성증권이 유일하다. 저위험 상품군에서는 삼성증권의 포트폴리오 2개가 1위와 8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특히, 저위험 전체 상품 중 1등을 차지한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저위험 포트폴리오2의 3개월 수익률은 4.02%에 달했는데, 저위험 전체 상품의 3개월 수익률이 평균 2.33%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두드러진 성과다. 이 같은 성과를 거둔 배경에는 삼성증권 저위험 포트폴리오2의 균형 잡힌 운용 전략과 편입 펀드의 우수한 성과가 있다.

‘삼성증권 저위험 포트폴리오2’는 자산배분펀드와 정기예금을 각각 50% 편입하고 있다. 정기예금으로 원금손실 위험은 낮추고 자산배분펀드를 활용해 장기적으로 시중금리보다 높은 수익을 추구한다. 삼성증권은 국내외 ETF를 활용해, 올해 1분기 주식과 채권의 상승흐름에 환율까지 고려한 운용전략으로 삼성증권 저위험 포트폴리오2의 수익률을 견인했다. 삼성증권이 포트폴리오에 반영한 자산배분펀드는 삼성자산운용의 ‘삼성밀당다람쥐글로벌EMP증권자투자신탁(주식혼합-재)-O’로 경기국면에 따라 대응하며 안정적인 투자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이다.

삼성증권 연금본부장 유정화 상무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첫 공시에서 삼성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이 두각을 나타난 데에 대해 진심으로 기쁘다"며, "퇴직연금이 은퇴자산의 한 축으로서 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디폴트옵션 상품 운용 및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증권은 오는 6월 30일까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시즌2, 디폴트옵션을 켜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디폴트옵션 상품을 최초 사전 지정 완료하는 DC/IRP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하여 커피 기프티콘을, 디폴트옵션 상품을 100만원 이상 순매수하는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하여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재영 기자 / 007@bigtanews.co.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광주시-토리노 우호협약 체결

광주시와 이탈리아 토리노시는 15일(현지 시간) ‘우호 협력 협정’을 맺고 경제‧스포츠 분야로 교류협력을 확대하는 등 상호발전과 우애를 더